때는 봄, 봄날은 아침🌿

책 < 외모는 자존감이다 > #12매일 실천하는 외모 관리 습관 2-Attitude 본문

힘이 되어 줄 책

책 < 외모는 자존감이다 > #12매일 실천하는 외모 관리 습관 2-Attitude

His 제이 2023. 5. 26. 07:27

🌟 매력적인 사람은 태도에서 부터 남다른 아름다움이 느껴지지요. 오늘은 매일 실천하는 외모 관리 습관, 애티튜드편을 알아볼게요 :)

 

  • 책의 내용을 부분적으로 가져왔어요.
  • 자세한 내용은 책을 참조하세요 :)

 

 

💫 볼수록 매력 있는 여자는 태도가 다르다. 

애티튜드란 몸의 자세나 태도, 행동거지를 뜻하는 말로 사전적 정의는 '어떤 대상에 대한 자기의 생각이나 감정을 나타내는 외적 표현'이다. 즉, 한 사람의 사고방식이나 인성까지를 모두 포함하는 말이다. 

유행하는 메이크업이나 헤어스타일에는 엄청난 관심을 보이면서도 정작 애티튜드에 대해서는 무관심한 여성이 많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흠잡을 데 없는 차림을 하고는 아무렇지도 않게 길에 쓰레기를 버리거나 큰소리로 욕을 한다면 어떻게 느껴질까?

아름다운 태도와 행동이 수반되어야만 진정으로 아름다워질 수 있는 법이다. 그렇다면 매력적인 애티튜드란 과연 무엇 일까? 프랑스 여성들이 정의하는 멋진 애티튜드를 보면 이해에 도움이 된다.

"생기 넘치고, 사람을 배려할 줄 알고, 호기심이 많고, 교양 있고, 쾌활하고, 솔직하고, 친절하며, 재미있고, 지적이다. 흠잡을 데 없는 매너를 지녔으며, 다른 사람을 중요시하고, 흥미롭고, 가치 있는 사람으로 느끼게 하는 법을 안다. 적절한 질문을 던지고 상대방의 말을 귀담아 듣는다."   『훔쳐보고 싶은 프랑스 여자들의 서랍』 중에서  
 

🌟프랑스여성들의 미의 기준은 여느나라와 차이가 있어요. 그들은 되도록 어려보이려고 노력하지 않아요. 대신 그 나이에 맞게 우러나오는 분위기와 품위등에 신경쓰지요. 내면을 가득 채우되 외면도 아름답게 가꾸는 이들을 닮고 싶어요 :)

 

  

💫 성형보다 강력한 표정의 기적

"사람의 얼굴은 하나의 풍경이며 한 권의 책이다.얼굴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19세기 프랑스 소설가 발자크(Honore de Balzac)는'얼굴'에 대해 이런 말을 남겼다. 즉, 얼굴은 매우 정직한 생활기록부 같아서 그동안 우리가 어떤 삶을 살아왔는지 그대로 반영해 보여준다.

좋은 이미지를 갖고 싶어 하는 사람들에게 내가 늘 해주는 이야기가 있다. "누군가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당신의 이목구비가 어떻게 생겼는지 모를 정도로 환하게 웃어주세요. 그러면 그 사람은 당신의 이목구비가 아닌 환한 미소만 기억할 것입니다."

사실 표정은 이목구비와 달리 돈을 들이지 않아도 마음만 먹으면 즉각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의식하지 않고도 언제나 좋은 표정을 짓기 위해서는 상당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내가 지금 짓고 있는 표정이 차곡차곡 쌓여 나의 얼굴 이미지를 만들고, 웃는 순간 발생하는 엔도르핀과 행복을 느낄 때 분비되는 도파민이 기분뿐만 아니라 피부까지도 밝게 한다. 표정도 결국 습관이다. 의식적으로 밝고 환한 표정을 짓도록 노력해야 한다. 


💫 Action! 💫
밝고 아름다운 표정 짓기

밝은 표정은 호감 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한 첫 번째 조건입니다. 하루에 한 번씩 아래 5단계 표정 짓기를 연습해보세요.
 
1단계 눈을 감고 크게 심호흡을 하면서 마음의 긴장을 푼다.

2단계
내가 원하는 이상적인 모습을 상상한 뒤 지금 그 모습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3단계
상상 속으로 사람들을 바라보며 입꼬리를 올려 미소 짓는다.

4단계
눈을 뜨고 거울을 보며 마음에 드는 미소와 표정을 짓는다.

5단계
가장 마음에 드는 밝은 표정을 짓고 셀카를 찍는다.

🌟표정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정작 보기 좋은 표정을 지닌 사람은 정말로 드물어요. 사람들은 대부분 표정이 딱딱하게 굳어 있지요. 이것은 의식하기가 어려워서 자신이 그렇게 어두운 표정을 짓고 있는 줄 전혀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그러니 의식적으로 입꼬리 올리며 웃는 연습을 :)

 

 

💫 곧은 자세에서 비롯되는 우아함

표정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바로 '자세'다. 자세가 구 부정하면 어딘가 모르게 위축되어 보이고, 반대로 자세가 바르면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보이는 것은 물론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풍길 수 있다.

먼저 거울 앞에 서서 내 모습을 관찰해보자. 고개는 한쪽으로 기울지 않았는지, 양쪽 어깨는 수평을 이루고 있는지, 등은 구부정하게 말리지 않았는지, 턱은 앞으로 쭉 나오지 않았는지를 하나하나 점검해보아야 한다.

표정과 마찬가지로 자세 역시 현재의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 확신이 없을 땐 고개가 한쪽으로 기울어지고, 기운이 빠지면 어깨가 축 처진다. 그래서 자세만으로도 내면을 짐작할 수 있다.

바른 자세를 이야기할 때 대부분 허리를 곧게 세우고 어깨를 활짝 편 모습이라 말하지만, 사실 그런 자세를 기억하고 계속 유지하기란 쉽지 않다.

이럴 때 배에 살짝 힘을 주고 가슴을 내밀면 보다 쉽게 바른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마치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은 여배우처럼 가슴 위쪽을 자신 있게 앞으로 내민다고 생각하면 된다.

어떤 체형이든 바른 자세를 유지하면 더 멋지고 우아하게 보인다. 또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살도 빠지고 훨씬 더 젊어 보이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자세가 현재의 심리 상태를 반영한다는 말은 맞아요. 기분좋을 땐 가볍게 걷고, 힘겨울 땐 터벅터벅 걷는 걸음걸이에서도 느낄 수 있죠. 바른자세는 정말 남다른 매력을 느끼게 해줘요.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은 여배우처럼! 구체적인 Tip이 저에겐 많은 도움이 되어주고 있어요 :)

 

 

💫 Action! 💫
바른 자세 유지하기

허리를 곧게 세운 자세는 우아하고 당당한 느낌을 줍니다. 누가 보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아래 네 가지 자세를 유지해보세요.
 
01 턱을 당기고 고개는 똑바로 세운다. (천장이 정수리를 당기는 느낌으로!)

02
어깨를 자연스럽게 내리고 가슴을 활짝 편다.

03
배를 집어넣고 허리를 세워 등을 곧게 만든다.

04
주목 받고 있는 아름다운 자신의 모습을 상상한다.
 

🌟턱을 당기고 고개를 똑바로 세울 때 '천장이 정수리를 당기는 느낌으로'가 정말 구체적인 Tip이예요. 누가 보지 않아도 의식적으로 하는 것 정말 중요하고 중요해요. 꼭 잊지 마세요 :)

 

 

💫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하는 활동하기

최근 당신은 주변 사람들을 기쁘게 해주었던 적이 있는가? 다양한 사연을 지닌 사람들을 만나면서 누구에게나 위로와 사랑이 절실히 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때가 많다.

당신이 지금 누군가를 위해 해줄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자. 그리고 실천해보자. 아침에 먼저 인사를 건네거나 모닝커피를 가져다주는 아주 작은 배려여도 좋다. 배려하는 마음이 담긴 행동은 분명 아름답게 느껴진다. 다른 사람을 기분 좋게 하면 나의 내면 또한 더욱 아름답고 풍요로워질 것이다.

만약 늘 자신이 부족하다고만 생각했던 사람이라면 단 한 번이라도 봉사활동을 경험해보면 좋겠다. 지역 복지센터나 인근 교회, 또는 SNS 봉사 그룹에 등록하면 누구나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자발적으로 봉사를 하는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행동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때 더 큰 기쁨을 얻는다고 말한다.

김주미 <외모는 자존감이다> 다산4.0

🌟누군가가 나에게 친절과 호의를 베풀면 좋듯이 타인도 마찬가지죠. 정직하게 좋은 의도로 대하며 도움이 필요할 때 기꺼이 손내밀 수 있는 여유를 가진 사람은 이미 아름다워요. 저와 여러분이 그런 사람 되기를 바래봅니다 :)

 

 

 

 

 

 

 

 

✨"사람의 얼굴은 하나의 풍경이며 한 권의 책이다.얼굴은 결코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발자크